워킹 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의 세율이 15%로 인상

01/06/2017

안녕하세요 참 회계법인 고객님,

기존에 공지 드린 바와 같이 2017.1.1일부로 워킹 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의 세율이 15%로 인상 되었습니다.

이번 세율 변경은 이례적으로 회계연도 말이 아닌 연도 중(1월 1일) 에 변경됨에 따라 12월 31일을 기준으로 그 이전과 이후 소득을 구분하여 서로 다른 세율을 적용함으로써 현재 국세청에서도 뚜렷한 세금 계산 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 많은 워킹 홀리데이 비자 소지자분들의 세금 환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최근 저희가 확인해본 결과 현재 국세청에 워킹 비자 소지자의 세금 환급 방법 및 시스템이 정비되지 않아 워킹 홀리데이 소지자분들의 세금 환급을 매뉴얼로 입력하여 계산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홀리데이 소지자분들의 세금 환금 소요기간이 평소보다 많이 길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국세청 공식 소요기간 최대 10주 그 이상까지도 소요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환급 소요기간 지연과 더불어 환급액도 문제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현재 국세청의 계산 시스템 미비로 인해 정확하지 않은 환급액이 계산되고 있어 이미 환금 받으신 워킹 홀리데이 고객님 들이 추후 국세청 시스템이 정비되어 정확한 세금 계산이 되면 추가로 환급을 받거나 혹은 초과 받으신 금액을 다시 납부하라는 고지서가 발행될 수 있습니다.

저희 참 회계법인을 통해 조기 환급을 받으신 고객님 들은 국세청의 행정 처리 결과에 따라 지속적으로 처리 결과를 업데이트 해드릴 예정입니다.

워킹 홀리데이 비자 소지자의 세금 환급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은 저희 상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 주시면 자세한 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